Artist CV
Avni Art Institute, Tel Aviv, Israel
The Polytechnic Institute of Design, Tel Aviv, Israel
SELECTED SOLO EXHIBITION
2014 Gallery Sesom, Changwon, Korea
2012 LA Artcore Gallery, “Arrangements”
L2Kontemporary, “Geometric Geographics”
2008 Gallery 825, Los Angeles, CA “Reflections”, installation
2007 L2Kontemporary, Los Angeles, CA
2002 The Gallery, Los Angeles, California
Sylvia White Gallery-Los Angeles, CA
1998 Hakikar Gallery, Jafa, Israel
SELECTED GROUP EXHIBITION
2011 Art Gate Gallery, “Summer Kaleidoscope”, New York, NY
2010 Korean Cultural Center, Los Angeles, CAGallery 825, Los Angeles, CA
Gallery 825, Los Angeles, CA
Gothelf Art Gallery, “From Desert to Desert”, La Jolla, CA
2009 Los Angeles Municipal Art Gallery, “From There to Here”, Los Angeles, CA
2007 Adamar Fine arts, Miami Florida
Gallery 825, Los Angeles, CA
2006 Gallery 33, Long Beach, CA
Gallery 825, ““Summer Kaleidoscope”, Los Angeles, CA
2005 Don O’Melveny Gallery, Los Angeles, CA
Gallery C, “Touch Me”, Hermosa Beach, CA
2004 Keller&Greene Gallery, Los Angeles, CA
2003 Don O’Melveny Gallery, Los Angeles, CA
2002 Don O’Melveny Gallery, Los Angeles, CA
The Gallery, Los Angeles, California
About Artist
피터 프랭크(Peter Frank)
엘리메릭이 특정한 조각적 요소들을 극적으로 이용한 페인팅작업들은 관중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난감이며 매체이다. 엘리메릭의 설치물들은 그의 그림의 원리를 보다 넓혀, 웅장한 광경의 영역으로 확장시킨다. 그리고 그의 평면작업은 현실과 공상의 사이에 자리잡고 있고, 기이한 상태의 순수구조와 관찰된 실태를 연결시켜 관심을 집중시킨다. 반사성질과 적어도 몇몇의 관중의 방향감각상실을 목표로 한 엘리메릭의 구조물들은 그의 오락성에 대한 몰두를 증명하지만 그것들의 미니멀리스트적인 단순한 면모는 구조물과 관람객의 일정한 거리가 존재함을 보여준다.
그의 명랑하고 광포한 감각의 형태와 구성은 몇 세기 전을 상기시키지만 실제로는 옵아트와 키네틱아트가 연관된 1950년대 후기에서 1960년대에 널리 퍼진 개념과 구조에 근원한다. 또한 엘리메릭은 하드에지와 미니멀리즘 장르에 유념하여, 옵아트와 키네틱아트의 섬세함을 벗고 명확성의 기본구조에 초점을 맞춘다. 고로 그는 관중을 현혹시키기보다는 놀라움을 추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엘리메릭은 화려함이 아닌 즉각성에 기반하여, 발견의 과정이나 옵아트와 키네틱아트가 특징적으로 가져오는 오락에 대한 관중의 개입에 의지한다. 예를 들자면, 그의 설치작품들은 시각적인 속임수에 의지하지 않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각의 변칙이나 누구나 설명할 수 있는 기초적인 배치에 중점을 두어 모두의 눈을 즐겁게 한다.
모셰 엘리메릭의 현재 예술적 연구 중 그들의 모양이나 기능뿐만이 아닌 감각이나 뜻에서 구별된 것들은 철학적으로, 또한 경험적으로 다양하다. 그것들이 제시하는 공통된 요소는 감각의 지속성인데, 단지 흥미로운 디자인이나 현대적 사상이 아닌 흥미로운 관점, 활동적인 개입을 중시하는 정신, 직접 해보든 않든 기하학, 구조, 그리고 논리에의존하는 신현대주의자의 디자인과 오락에 대한 감각이다. 엘리메릭이 엄격히 선을 그을지라도, 그는 관중에게 눈짓하고 있다.